강아지 포도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이유는?

오늘은 강아지 포도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한번은 들어보셨을 이야기가 강아지는 포도를 먹으면 안된다는 것일겁니다. 그렇다면 왜 먹으면 안될까요? 이유는 무엇일까요? 포도가 강아지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왜 먹으면 안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강아지 포도 먹으면 안되는 이유

 

1. 강아지 포도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이유

사람과 다르게 강아지는 포도를 절대 먹으면 안됩니다.

아무리 유기농이고 무농약으로 재배를 하였다고 해도 절대 안되고, 포도껍질을 벗겨서 준다거나 포도씨를 제거해서 준다고 해도 절대 안됩니다!

요즘은 포도가 다양하게 나오는데 블랙사파이어, 거봉, 샤인머스캣 등등 포도 품종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은 모두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포도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 또한 강아지에게 주면 안되죠.

예를 들면, 건포도와 같은 것도 절대 먹으면 안되죠.

 

1) 급성 신부전 유발

포도가 강아지에게 안 좋은 이유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포도를 섭취한 강아지들에게서 나타나는 증상과 상태를 보면 급성 신부전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부전은 신장의 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몸 속의 노폐물과 수분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여러 합병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급성 신부전은 빠르게 치료를 하면 신장의 기능을 다시 찾을 수 있으니 만약, 강아지가 포도를 섭취했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으로 가보시길 바랍니다.

 

2) 포도 치사량은?

강아지에게 있어 포도 치사량이라고 함은 개수와 상관없이 조금이라도 섭취 시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많은 양의 포도를 섭취했을 경우는 신장 기능 손상 가능성이 훨씬 커지기 때문에 더욱 위험할 수 있죠.

강아지가 포도를 섭취했다면 급성 신부전은 72시간 내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포도 먹으면 안되는 이유

 

2. 강아지 포도 먹었다면 대처법은?

강아지 포도 대처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즉시 병원으로 데려가는 것입니다.

섭취한 포도를 제거하기 위해 구토를 유발해 위장에 있는 포도를 제거한 후 신장 기능이 제대로 유지되도록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죠.

만약, 병원으로 갈 수 없는 상황이라 견주가 어떻게 하여 구토를 유발하였다고 한들 병원에 가야 제대로 된 진료를 받아야 하는 것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올바른 대처를 하지 못할 경우 신장이 급격히 나빠져 강아지는 소변을 생성할 수 없는 위독한 상태가 되어 결국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집에서는 강아지가 포도에 손이나 입이 닿지 않도록 조심하여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포도 먹으면 안되는 이유

 

3. 강아지 포도 먹었을 경우 증상은?

강아지가 혼자 집에 있었을 때 포도를 섭취했다면 견주의 입장에서는 포도 섭취의 사실을 모를 수 있지만, 증상으로는 유추를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포도 섭취 시 나타나는 증상은 구토, 설사, 메스꺼움, 식욕부진, 혼수상태, 쇠약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복부 통증, 많은 양의 소변, 소변이 나오지 않는 증상, 심한 갈증 호소, 헐떡임, 코건조, 탈수, 잇몸 창백, 발작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중독 상태로 빠진 가능성이 높기에 빨리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죠.

 


 

오늘은 강아지 포도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다르기에 조심해야 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사람이 먹을 수 있다고 당연히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항상 조심하고 신경을 써야 하죠.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아지 딸기 먹어도 되나요? 이것만 주의하세요!

강아지 딸기 먹어도 되나요? 이것만 주의하세요!

Leave a Comment